구 분 | 계 | 거 실 | 사무실 | 일상생활훈련실 | 프로그램실 | 조리실 | 화장실/세면실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㎡ | 184.06 | 63 | 10 | 63 | 22 | 17.06 | 9 |
평 | 55.8 | 19.1 | 3 | 19.1 | 6.7 | 5.2 | 2.7 |
화장실/세면실 9㎡ |
복도 | 프로그램2실 22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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조리실 17.06㎡ |
계단 | 사무실 10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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복도 | 상담실/자원봉사자실 | ||||
급식실&일상생황 훈련실 63 ㎡ |
프로그램1실-거실 63㎡ |
구 분 |
계 | 시설장 | 부장(겸직) | 팀 장 | 간호조무사 | 조리원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인 원 | 4 | 1 | 1 | 1 | 1 | 1 |
(단위 : 천원) |
세 입 |
세 출 |
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구 분 |
내 역 |
구 분 |
내 역 |
||
2020년(예산) |
2020년(추경) |
2020년(예산) |
2020년(추경) |
||
계 |
134,839 |
128,113 |
계 |
134,839 |
128,113 |
입소자부담금 |
22,896 |
20,351 |
사무비 |
115,364 |
114,734 |
사업수입 |
720 |
540 |
재산조성비 |
3,000 |
0 |
보조금수입 |
3,600 |
3,600 |
사업비 |
12,510 |
12,050 |
후원금수입 |
- |
300 |
잡지출 |
- |
- |
요양급여수입 |
102,213 |
98,768 |
예비비 |
3,965 |
1,329 |
이월금 |
3,607 |
2,881 |
적립금 |
- |
- |
잡수입 |
1,803 |
1,673 |
차기이월금 |
- |
- |
목표1: | 일일상생활 영위가 힘든 심신허약 어르신, 치매 어르신에게 고립생활에서 벗어나 자립적으로 생활하도 록 지지 |
---|---|
목표2: | 고립생활에서 벗어나 센터의 단체생활을 통해 재사회화 유도 |
목표3: | 부양가족 관계에 대한 개입으로 가족기능 회복 및 강화 |
INTAKE |
---|
* 입소상담 : 입소상담 - 팀장 Ct의 인적사항, 건강상태, 일상생활수행능력 문제 및 욕구 파악 소견을 통한 적응기간 적용 및 타기관의뢰등 결정 * 안 내 : 센터 운영 및 프로그램 소개, 이용안내 및 이용기간 명시 |
↓ |
적응기간(예비회원등록) |
* 관 찰 : 팀장 / 간호조무사 (3일~5일 : 주의를 요할 때 기간조정 가능)
- 센터 : 의료적 ㆍ 복지적 차원에서의 진단 및 개입계획 수립 - Ct :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및 이용에 대한 본인 및 보호자 의사 결정 * 안 내 : 이용에 대한 주의사항 및 규칙안내, 서류준비 * 신 청 서 : 재가노인복지시설 이용 신청서, |
↓ |
판정회의 |
* 판 정 : 센터장 / 팀장 / 간호조무사 초기 면접지, 상담기록 및 관찰내용을 근거로 주간보호센터 대상자로서의 적격성 여부 판단 및 Ct, 보호자의 이용의사 확인 * 안 내 : 판정결과에 대한 공정하고 명확한 이해 |
↓ |
회원등록 및 이용 |
* 회원가입 : 대상자로 등록 가능을 알리고 신청서 작성 및 구비서류 안내 및 서비스 적용 * 안 내 : 이용 전반에 관한 안내 * 신 청 서 : 가입 및 이용신청서, 서약서, 재가대상자 실태조사 및 관리카드 * 구비서류 : 장기요양인정서 1부, 장기요양이용계획서 1부, 주민등록등본 1부, 건강진단서 1부, 반명암 사진 등 - 감경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. 의료급여 수급권자 : 의료급여증 또는 의료급여증명서 1부. |
↓ |
퇴소 및 사후관리 |
* 퇴소조치 :
센터장 / 팀장 / 간호조무사 사례회의 : 이용기간 만료 / 자립생활 가능 및 질병의 악화 / 이용자 준수규정에 의거 판정 * 사후관리 : 지속적인 접촉을 통해 Ct의 상황파악 및 적절한 개입 * 유 의 : 공정성의 확립, Ct가 수긍할 수 있도록 충분한 이해과정 및 감정표현의 기회제공 |
사 업 명 |
프로그램명 |
기 대 효 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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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 서비스 |
입소상담 |
- 상담을 통한 입· 퇴소 여부 결정 |
가족상담 |
- 부양가족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 제공 |
|
사례관리 |
- 효율적인 사례관리 및 문제해결 |
|
영양 / 급식 서비스 |
중식서비스 |
- 균형 잡힌 영양섭취와 건강증진 |
간식서비스 |
- 영양 및 건강상태 개선 |
|
정서지원서비스 |
아로마테라피 |
-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켜 인체의 항상성 유지 |
푸드테라피 |
- 다양한 요리활동으로 자아존중감 향상 및 정서적 안정 |
|
생일잔치 |
- 축하와 감사를 통한 자존감 향상 |
|
신체기능서비스 |
기초건강체크 |
- 제2의 질병 발생 예방 |
일상생활훈련 |
- 일상생활능력의 회복 |
|
용변서비스 |
- 생리적 욕구 해결 및 위생청결 유지 |
|
목욕서비스 |
- 청결한 위생상태 유지를 통한 건강유지 |
|
산책 |
- 정서적 안정 및 심리치료 |
|
건강체조 |
- 건강유지 및 재활도모 |
|
치료레크리에이션 |
-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대인관계 능력향상 |
|
작업치료 |
- 자신감 회복 및 시· 지각 능력 향상 |
|
피부관리 |
- 혈액순환촉진과 정신건강 향상 |
|
인지기능서비스 |
인지활동 |
- 두뇌활동 촉진으로 인지능력 향상 |
미술치료 |
- 심리적 욕구충족 및 긍정적 사고증진 |
|
종이접기 |
- 두뇌회전 및 감각기능 향상 |
|
서예 |
- 정신적 안정 및 감각기능 발달, 유지 |
|
장구 |
- 스트레스 해소와 감각기능 증진 |
|
사회적응서비스 |
영화관람 |
- 문화활동의 체험으로 사회적응력 향상 |
적응훈련 |
- 사회적 고립감 해소 및 삶의 활력제공 |
|
세상요지경 |
- 국내 및 세계소식을 통해 사회와 적응력 키우기 |
|
특별서비스 |
송영서비스 |
- 접근성 향상으로 인한 이용률 확대 |
이/미용서비스 |
- 두발관리 및 청결유지 |
|
연계서비스 |
공연관람 |
- 흥미로운 공연으로 스트레스 해소 및 여가활동 즐기기 |
진료· 물리치료 |
- 신체적 건강회복 증진 |
|
안마서비스 |
- 지속적인 건강관리로 인한 질병예방 |
|
외식지원 |
- 외식지원을 통한 지역자원개발의 활성화 |
|
지역사회연계 |
- 지역자원의 연계를 통한 공동체의식 고취 |
|
교육 |
직원/이용자 교육 |
- 재가장기요양기관의 효율적 운영 및 권리와 의무 |
가족관계서비스 |
가족간담회 |
- 지지그룹 형성을 통한 심리적 위안과 정보교환 |
가정통신문 |
- 가족과 센터간의 의사소통 원활 |
|
가족참여 프로그램 |
- 센터 프로그램 체험을 통한 상호작용 향상 |
|
자원개발 및 관리 |
자원봉사자모집 및 관리 |
- 자원봉사자 확보와 소속감· 책임감 향상 |
후원자 개발 |
- 지역사회 자원을 통한 후원금 및 후원물품 확보 |
|
홍보 |
홍보사업 |
- 주간보호센터에 대한 인식 제공 |
작품전시회 |
- 작품전시를 통한 홍보 |
|
평가 |
욕구 및 만족도 조사 |
- 기관 및 프로그램 평가를 통한 서비스 개선 |